백순화 교수가 백석XR센터 ‘트레드밀-버툭스옴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백석대학교)
백순화 교수가 백석XR센터 ‘트레드밀-버툭스옴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백석대학교)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백석대학교 스마트IT공학부 ARㆍVR전공은 10일 교내 본부동 5층에 ‘백석XR센터(XR은 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현판식을 진행했다.

백석XR센터는 1인승 VR모션시트, 트레드밀-버툭스옴니, 싱크로바이크 등을 비롯해 다양한 확장 현실 장비들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ARㆍVR 실습은 물론 콘텐츠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백석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지원사업인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AR/VR 기반 기술 및 콘텐츠 제작 스페셜리스트 양성과정’ 을 2018년부터 운영 중이며 2019년 교육생들은 87.5%의 높은 취업률을 나타냈다.

장종현 총장은 “우리 대학은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며 “특별히 2021학년 개설돼 신입생을 맞이하는 스마트IT공학부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대학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스마트IT공학부는 빅데이터전공, 핀테크전공, IOT전공, ARㆍVR전공 등 네 개 전공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