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전경
대전경찰청 전경

[충남일보 김지은 기자] 대전경찰청이 위기 청소년에 대한 방침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성범죄에 노출된 위기 청소년 문제와 관련해 범죄 예방 교육, 고위험 위기 청소년 대상 우범소년 송치 등을 통해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대전경찰은 학교전담경찰관들의 현장 활동 강화 및 학교·쉼터 등 청소년 관련 기관과의 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에 빠진 청소년 보호에 힘써왔다.

올해 8월까지 가정·학교 밖 청소년 등 총 1488명의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해 ▲선도프로그램 진행 ▲지원센터·쉼터 등 전문기관 연계 ▲학교전담경찰관 1:1 멘토링을 실시했다.

특히 상습가출·성매매 범죄피해 등 고위험 청소년 44명에 대해 우범소년 송치 및 소년분류심사원으로 위탁을 통해 가정·학교로 정상 복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범죄의 유혹에 취약한 청소년들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들이 제작한 디지털 성범죄·랜덤채팅 성매매 범죄 예방 교육 자료 등을 유튜브·SNS를 통해 배포하는 등 예방 교육도 적극 실시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범죄 가·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적극적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온·오프라인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성매매 등 위기에 빠진 청소년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대전경찰 관계자는 “학교전담경찰관 현장 활동 강화를 통해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고 범죄 예방 교육 및 우범소년송치 제도를 통해 위기 청소년 제로화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