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정서윤 기자] 대전예술의전당은 슈만의 연가곡 ‘시인의 사랑×여인의 사랑과 생애’를 25일 온라인 생중계로 선보인다.

24일 예술의전당에 따르면 ‘시인의 사랑(Dichterliebe Op.48)’과 ‘여인의 사랑과 생애(Frauenliebe und Leben Op.42)’은 250여편에 달하는 슈만의 가곡 중 걸작으로 꼽히는 작품들로 각각 시인 하이네(Heine)와 샤미소(Chamisso)의 시를 가사로, 연인 클라라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음악으로 꽃피운 작품이다.

1부는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소프라노 박하나의 ‘여인의 사랑과 생애’로 시작한다. 그는 미국 신시내티 음대를 졸업한 후 활동 무대를 넓혀가고 있으며, 미국 유력 클래식 음악지 ‘Opera News’를 통해 비중 있게 소개되며 또 한 번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2부 ‘시인의 사랑’은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베이스 전승현이 함께한다. 독일 정부로부터 궁정 가수 작위(캄머쟁어)를 받은 전승현은 비엔나 벨베데레 국제콩쿠르 2위를 수상,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극장에서 데뷔 후 로린 마젤, 주빈 메타, 크리스토프 에센바흐, 구스타보 두다멜 등 세계적 거장들과 함께 유럽 각지에서 오페라, 콘서트, 독창회 등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무관객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되면서 25일 오후 7시30분 대전예술의전당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