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베니키아호텔에서 열린 기업-지역사회 동반성장 사회공헌사업 참석자 단체 모습( 사진제공= 서산시)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서산시는 지난 24일 서산 베네키아 호텔에서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발표했다.

서산시장, 국회의원·도의회·시의회 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대산공단협의회 회원사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는 대산석유화학단지 조성 30주년을 기념해 대산공단협의회 회원사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기로 뜻을 모은 것으로 올해 9월15일 대산공단협의회 총회에서 의결했다.

사회공헌사업 골자는 공단이 입주한 대산지역에 ‘대산복합문화센터 건립’과 이후 서산 시내권에 ‘서산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한다.

대산복합문화센터 사업이 완료되면 서산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서산종합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대산복합문화센터는 발표를 시작으로 1년간 공원계획변경과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 계획인가 및 실시 설계가 들어가며 내년에 착공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산종합문화예술회관은 현재 시에서 연구용역을 계획중에 있으며 본격적으로 추진할 경우 대산공단협의회 회원사는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에서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단을 구성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민의 다양한 문화시설 확충을 위해 힘을 모아준 기업들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대산공단과 적극 협업해 상호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와 대산기업 등은 동반성장 사업 외에도 안전・환경분야 8500억원 투자를 협약하고 이행 중에 있으며, 고용노동부와 함께 정밀안전진단을 추진하는 등 대산공단 가동 30년 만에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