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4차산업혁명시대의 지역 일자리 대응 간담회’ 개최
천안시의회, ‘4차산업혁명시대의 지역 일자리 대응 간담회’ 개최
천안NGO센터와 이런저런일자리 창출어람에서 주최
  • 차지현 기자
  • 승인 2020.09.2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천안시의회가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일자리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지난 24일 천안시의회가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일자리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천안시의회)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천안시의회가 지난 24일 ‘4차산업혁명시대의 지역 일자리 대응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천안NGO센터와 이런저런일자리 창출어람에서 주최했으며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김각현 위원장, 건설교통위위원회 정병인 위원장, 박남주 의원, 김선태 의원, 김선홍 의원과 나사렛대 김재환 교수, 천안NGO센터, (사)지역경제와 고용, 충남ICT협회, 천안시 관계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역 일자리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드론자격증 보유자의 비행 실무 경력 확보를 위한 수요 제공 사업, 천안시내 1인 미디어 스페이스 구축 운영, 천안시 일자리 포함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등 4차산업에 관한 제안 발표 후 관계부서에서 정책 반영 여부에 대한 답변이 이뤄졌다.

박남주 의원은 “오늘 간담회는 일자리관련 5차 민관합동워크숍으로 5차까지 워크숍을 거치는 동안 4차 산업혁명시대 일자리 변화에 따른 지역일자리 대응은 매우 시급한 현안이고 시대적 요구라는 것을 확인했다” 며 “4차 산업혁명으로 발생하는 기존 직업과 일자리 소멸이라는 부정적 효과를 최소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생성이라는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민관의 소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