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식
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식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와 지역기업, (사)충남산학융합원은 6일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지역 인재 우선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종근당건강(주), 동아제약(주), 한일화학공업(주), 희성피엠텍(주), ㈜신창스틸, ㈜메탈스틸, ㈜대한피엔씨, ㈜엠텍, ㈜한내포티, 장한기술(주) 모두 10개 기업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기업별 맞춤형 인재양성과 지역 인재 채용 우수기업 지원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식
지역인재 우선채용 업무협약식

또한, 협약 체결 기업들은 신규인력 채용 시 우수한 지역 인재 우선 채용을 확대하고 자체적으로 지역 인재 채용 계획을 수립한 후 목표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협약기관들은 구직자 대상 산업인력양성 교육과 재직자 실무교육 등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인재가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인재 발굴과 육성, 채용에 이르는 과정에 지역과 기업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지역기업과 함께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해 (주)동서기공, 대우공업(주), 동우에이치에스티(주), (주)동희산기, (주)미래엔서해에너지, (주)비츠로셀, (주)심팩, (주)인지디스플레이, (주)이화글로텍, ㈜지앤씨에너지 등 10개 기업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의 우수인재 93명을 채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