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시민기획단 분과회의
그린뉴딜 시민기획단 분과회의

[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당진시 그린뉴딜 시민기획단이 6일 첫 분과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당진시 그린뉴딜 시민기획단은 당진시와 당진시개발위원회, 당진에너지전환정책포럼, 당진시에너지센터가 공동 운영하며, 실행위원회와 8개의 분과위원회로 구성됐다.

시에 따르면 시민기획단은 6일 진행된 재생에너지 확대, 탈석탄 분과회의에 앞서 지난달 두 차례의 실행위원회 회의를 열어 사전에 기획단 운영방향과 분과별 회의 방안을 논의했다.

분과별 회의는 6일 재생에너지 확대, 탈석탄 분과회의를 시작으로 ▲농수산업 8일 오후 3시 ▲자원순환 13일 오후 6시 30분 ▲정의로운 전환 15일 오후 3시 ▲그린 리모델링 20일 오후 3시 ▲수송 및 교통 22일 오후 3시 ▲산업 27일 오후 3시 ▲일자리 및 경제 활성화 29일 오후 3시 순으로 이어진다.

각 분과별 회의는 관련분야 단체와 기업을 비롯해 전문가가 참여해 전문가 발제와 토론에 이어 질의응답 및 시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며, 회의 전 과정은 당진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당진시에너지센터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보다 많은 시민들을 초청해 현장에서 의견을 수렴하지 못하는 점은 아쉽다”며 “11월 중 분과별 회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기획단 운영에 앞서 지난 8월 수립한 당진시 뉴딜 로드맵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진행한 바 있으며, 기획단 운영을 통해 시민의견을 반영한 당진시 그린뉴딜 종합계획 최종안을 이르면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