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나가보면 유형과 다르다는 사람이 있다. 인상학은 통계다. 과거부터 쌓인 데이터로 근삿값을 설명하는 것이다. 정답은 없다. 하지만 통계는 있다.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찾듯 재테크도 얼굴이 주는 메시지를 읽고 자신에게 맞는 걸 찾으면 어떨까? 조금 더 가능이 높지 않을까?

턱이 각진 사각형 얼굴

돈의 흐름에 대한 감각이 탁월해서 단 한 번의 투자로 큰돈을 버는 경우도 많다. 모험적인 성격이 강해 예기치 않은 상황에 잘 대응한다. 재테크도‘ 한방’에 승부를 거는 도박적인 방법을 좋아해, 주식투자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투자에 대한 관심도 가장 높다. 하지만 높은 관심만큼 크게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투자를 위해 남의 돈을 끌어서라도 재테크에 나서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투자에 나설 때는 반드시 적은 돈으로, 그리고 빚을 지지 말고 자신의 돈으로 투자하는 습관부터 들여야 한다. 따라서 쉽게 대출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자기 통제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한다. 하지만 즉흥적으로 판단하는 것만 잘 조절하면 타이밍이 중요한 주식 투자에서 높은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 재산관리 차원에서는 분산투자의 원칙을 잘 지키지 못하고 한꺼번에 투자해서 크게 손해를 보기도 한다. 뭔가 꼼꼼히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본능적 감각을 신뢰한다. 느낀 대로 생각한대로 바로 행동으로 옮긴다. 투자를 할 때도 타고난 배짱으로 한곳에 몰아서 투자를 해버린다. 다행히 상황과 판단이 맞아 떨어지면 수익을 거둘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는 큰 손실을 보게 된다. 동작을 조금 더 굼뜨게, 조금 더 치밀하게 투자를 결정하고 일정한 비율은 안정적인 부동산에 또 일정비율로 시설투자를 한다는 기본원칙을 세워놓는 것이 좋다. 특히 콧구멍이 크면 입출이 용이해 남에게 돈도 잘 빌려준다. 현금을 부동산이나 적금 등 중도해지하기 어려운 곳에 묻어두는 게 좋다. 눈에 보이는 현물이 최고의 투자 상품이라 생각한다.

관골이 강한 마름모 얼굴형

이마가 좁고 광대뼈가 튀어나와 강하게 보이는 얼굴이며 자존심이 매우 강하다. 광대뼈와 코가 튼실해서 치밀하기 때문에 돈 관리를 잘해 중년에 재테크에 성공한다. 철저한 계획에 따라 지출하기 때문에 충동구매는 하지 않는다. 현실적인 판단이 아주 빨라 직감적으로 돈이 흘러가는 방향을 안다. 주식투자를 할 때도 기술지표를 분석하는 방법과 직관을 사용하는 방법을 병행한다. 그러나 턱이 약해 노년에 어려움이 올 수 있다. 노년에 대비해 성장성이 돋보이는 주식이나 부동산을 한두 개 찍어 장기 투자하는 것이 좋고 장기저축이나 각종 보험에 들어두는 것도 예방책이다. 인간관계가 어렵다는 것은 돈이 올수 있는 기회를 그만큼 닫아버린다는 것이다. 내 생각만이 옳다고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을 폭넓게 받아들인다. 자존심을 줄이고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고 남에게 많이 베풀어주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많이 웃어줘서 입을 크게 키우고 어금니를 깨물어 인내하는 노력을 해 턱이 좋아지면 말년이 좋아질 수 있다

 

턱에 살이 많은 삼각 얼굴형

이마는 좁고 턱이 넓은 삼각형 얼굴은 초년엔 고생하다가도 점점 좋아지는 대기만성형이다, 뺨의 피부가 늘어지면 운이 나빠지고 욕심이 앞선다. 마음이 여린 감정형으로 속임을 당하는 수가 있다. 활동력이 많고 의지력과 추진력이 있어 한 방에 투자하거나 올인하는 성격으로 대박을 이루려는 욕심이 있다. 의외로 금전욕이 강하고 지구력이 강한 특징이 있다. 집념이 강하고 의욕이 강한 편이라 계획적인 투자보다는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투자하는 편이다. 고수익을 추구하면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를 하면 좋다. 더 큰 이익을 남기기 위해서는 직관력과 모험심을 겸비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돈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구두쇠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마와 턱이 둥글고 계란형

역삼각의 꼼꼼하고 세심함과 둥근형의 유한 성격이 복합되어 있으며 의외로 까다로운 타입이다. 계란형은 돈에 궁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거부가 되는 스타일은 아니다. 자기 재능에 맞춰 돈을 벌고 그 돈을 규모 있게 쓰는 타입이다. 때론 신중함을 넘어서 과감하게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좀처럼 다른 사람의 조언에 귀 기울이지 않는 습성을 고쳐 전문 투자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해 소심하면서 소극적인 투자를 한다. 리스크가 큰 고수익의 상품보다는 저축으로 적립효과를 늘여나가는 정략이 알맞다. 만기 때 얼마를 받을지 예시가 가능한 금융상품이 저축의욕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턱이 뾰족하지 않고 볼에 살이 통통하면 성격에 모가 없으며 인간관계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세심한 방법으로 돈을 모으려 한다. 의지만 앞서는 무리한 투자보다는 적절하게 소신껏 하는 종류별 분산 저축을 하면 좋다. 콧구멍이 크면 낭비벽이 있어서 수중에 돈이 들어오면 쓸데없는 물건이라도 사는 경향이 상당하다. 얼굴에서 콧망울이 불룩하고 힘 있어 보이는 사람은 위기가 닥쳐도 힘찬 기세로 헤쳐 나가고 평소에도 자신감이 넘쳐서 주변에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