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아산시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이 온양온천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다.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지난 21일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아산의 시민정신을 높게 평가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 첫 머리에서 “코로나 발생 초기 아산시민은 기꺼이 우한 교민들을 품어주셨다”며 “나눔과 배려의 도시 아산과 경찰의 봉사와 헌신을 상징하는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갖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또한 “아산에서 시작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은 K-방역의 성공을 이끈 토대가 되었고, 경찰 도시 아산은 국민들에게 잊을 수 없는 도시가 되었다”며 “우리 국민들에게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선사해주신 아산시민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경찰의 날’ 기념식이 초사동 경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찰의 사기 진작은 물론, 코로나19 확산 초기 높은 시민의식으로 우한 교민을 따뜻하게 맞이한 아산시민들에게 고마움을 표할 수 있는 장소라는 상징성 때문으로 보인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19 감염 상황을 고려해 130여명이 모이는 소규모 행사로 진행됐으며, 문 대통령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경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올해 2월에도 경찰인재개발원을 찾아 방역상황 등을 보고받고 초사동 주민, 아산시민들과 오찬을 함께 한 뒤 온양온천전통시장을 방문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