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충남일보 박진석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의 인터넷 웹사이트가 정보 취약 계층 이용 편리 우수 홈페이지로 공인받았다.

22일 조폐공사에 따르면 ‘착’(Chak)의 인터넷 사용자 홈페이지에 대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WA(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으로 지정된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이 웹 접근성 우수 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웹접근성인증평가원은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정보 취약 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 장애인 사용자 심사 등으로 이뤄지며, 정해진 기준에 모두 부합해야 인증마크를 받을 수 있다.

조폐공사는 국내 지역상품권 사용자 웹사이트 중 최초로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받아 상품권을 사용하는 국민에게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공인받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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