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국토교통부가 대전시에서 대전1.2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 활성화구역 지정을 위해 수립한 재생사업 활성화계획을 승인하고 활성화구역(산단 상상허브)을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을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박영순 의원(시당위원장,대전 대덕구)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산업단지 상상허브’란 산단 재생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토지용도를 유연하게 전환한 후, 각종 산업 지원기능을 집적하고 고밀도 복합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20년 이상 된 노후 산단의 활력을 증진하고 민간참여를 활성화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력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1970년대 조성된 대전 1.2 일반 산단은 대전시 생산·고용의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일자리 거점역할을 수행하였으나, 산단 노후화로 인해 기업경쟁력이 약화되고 둔산, 대덕, 신탄진 등 도시지역 확산에 따른 환경.교통문제 등으로 도시의 효율적 공간구조 형성을 저해해 왔다.
 
박영순 의원은 “대전 1·2 산단과 3·4 산단을 산업혁신 클러스터로 전환하는 것을 추진해 노후된 산단을 고부가가치의 융·복합 산업단지로 바꿔 우수한 근로여건을 갖춘 청년친화형 산업단지로 가꾸어나가는 것은 저의 총선 공약"이라며 "대전 1·2산단이 혁신적으로 변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참으로 보람있고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7월에 그 대상지로 선정됐는데, 임기 시작과 더불어 다방면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향후 쾌적한 근로여건과 지원시설이 있는 첨단 대전산단으로 변모하여 많은 청년 인력의 유입과 신규 일자리 창출의 기지로 탈바꿈되어 대전 성장의 신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환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