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철도)

[충남일보 박진석 기자] 한국철도는 28일부터 이용객이 직접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인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을 개설한다.

27일 한국철도에 따르면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은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개선 제안이나 혁신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접수되는 아이디어 중 우수의견을 채택해 제안자에게 열차 운임 할인쿠폰(50%)을 제공하는 등 고객 제안 활성화에 힘을 기울인다.

우선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까지 우수의견 제안자를 선정해 할인쿠폰(최우수 1명 4매, 우수 1명 2매, 입상 3명 1매씩)을 증정하고 이후 정기적으로 우수의견을 선정·포상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도는 30일부터 ‘고객의 소리(VOC)’ 접수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기존에 주소와 전화번호 등 4가지 개인정보 입력 절차를 간소화해 성명과 회신받고자 하는 연락처(주소,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중 택 1) 등 2가지만 입력하면 바로 민원을 접수 할 수 있도록 VOC 시스템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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