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일보 김인철 기자] 국민의힘이 전날 문재인 대통령 시정연설에서 몸 수색한 것과 관련해 강력 성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시정연설에서 '협치'를 언급한 것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협치와 점점 더 거리가 먼 행보만 하고 계신다"면서 "정치적인 프로파간다(선전)으로 밖에 여겨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말하는 협치는 청와대나 민주당이 하는 일을 그저 따라주면 협치이고 그렇지 않으면 협치가 아니라는, 우리는 협치할 생각이 많은데 야당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정치적인 프로파간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전날 국회에서 대통령 환담장에 가려다 청와대 경호실의 몸수색을 받은 일에 대해서는 더 말하지 않겠다면서도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그와 관련한 어떤 입장 표명도 직접 받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비대위에서 "대통령 환담회에 공식 초청된 제1야당 원내대표를, 그것도 국회에서 몸수색으로 쫓아내는 정권이 무슨 낯으로 협치를 이야기 하느냐"고 성토했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대한민국 국회가 청와대에 짓밟혔다"며 "민주당이 나서서 책임자 문책을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문표 의원은 TBS 라디오에서 "세계 어느 독재 국가에서도 이렇게는 않는다"며 "국회는 청와대의 무슨 출장소가 아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기현 의원은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내가 원내수석부대표를 할 때도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국회에서 단 한 번도 몸수색을 받아본 적이 없다"며 "국회를 완전히 밑의 졸(卒)로 보시는 거냐"고 쏘아붙였다.

이철규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군부독재 시절에도 없던 짓"이라며 "그러면서도 정의를 부르짖으며 협치를 강조한다. 양두구육(羊頭狗肉)이 딱 맞는 표현"이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