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STEP 학습인원 현황. (사진제공=한기대)
2020년도 STEP 학습인원 현황. (사진제공=한기대)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플랫폼 STEP(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학습 인원이 100만 명(1~10월 말 기준)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분야별로는 이러닝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가 26만7450명을 기록했다.  또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로 비대면 직업훈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년 대비 학습자가 30% 이상 증가했다. 온라인 취업특강 학습자는 74만3014명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STEP의 이러닝 과정은 재직자·구직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취업특강 프로그램 1회 수강 시에도 재취업활동 1회를 인정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올 6월 STEP과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데이터 연계를 통해 취업 활동으로 인정되는 콘텐츠를 수강하고,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많은 구직자가 혜택을 보고 있다.

STEP의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해 학습하고 있는 인원은 4만4751명이며 현재 총 288개 기관에서 STEP 온라인 강의실을 활용하고 있다.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STEP이 제공하는 비대면 직업훈련 교육이 전 국민적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며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질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TEP 홈페이지에서는 학습 인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음료교환권을 제공하는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