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박진석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 지원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디지털 대전환을 위해 조직개편과 부서장 인사발령(1월1일 자)을 단행한다.

30일 소진공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금·융자 등의 신속한 지원과 더불어 정부 정책 기조인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디지털 확산을 현장에서 적극 수행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2021년 1월1일부터 기존의 6본부, 22실, 11팀에서 7본부, 23실, 11팀으로 개편 운영된다.

경영지원본부는 공단 업무 확대와 그에 따른 효율적인 조직경영 지원을 위해 기존의 기획관리본부에서 독립·신설됐다. 공단 경영 관리 전반을 담당하는 경영지원실, 공단 공식 홈페이지·정책자금 온라인 홈페이지 및 공단 내부 시스템 등 공단 정보화 사업을 총괄 관리하는 정보화지원실, 빅데이터 시대에 발맞춰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등에 체계적인 상권정보 제공을 위한 상권분석실로 구성된다.

또한 디지털혁신본부에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대전환 전략을 수립하고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 기술 보급 강화를 위한 디지털전략실과, 혁신형 소상공인·백년가게 육성 및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혁신실을 설치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해소 시까지 재난지원본부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