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경영관 리모델링 개관식에 이성기 총장 등 교내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기대)
인문경영관 리모델링 개관식에 이성기 총장 등 교내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기대)

[충남일보 선희홍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2년간 시설·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한 인문경영관을 개관한다,

18일 한기대에 따르면 인문경영관은 대학의 1호 건물로 30년 역사를 함께한 가장 오래된 건축물로 환경 개선 및 보수 필요성이 제기됐었다. 이에 총 사업비 107억원을 투입해 2년여의 설계·공사를 통해 지난 2월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인문경영관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1개 층을 수직 증축해 총 1734㎡의 공간을 추가 확보 했으며 건물 전면 외벽을 기존 붉은 벽돌에서 화강석으로 교체하여 건물 외관을 현대적 분위기로 개선했다.

아울러 건물 내에 남아있던 석면 건축자재를 철거·보강해 진도 6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 성능 1등급 건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로이 복층유리·단열창호를 설치해 단열 성능의 개선과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55.5KW)를 설치하여 연간 6만4662KWH의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에너지 저감형 건물로 거듭났다.

인문경영관은 산업경영학부, 교양학부, HRD 학과, 융합학과를 비롯하여 2022학년도 신설되는 고용서비스 정책학과 등의 교육·연구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개교 30주년을 맞이해 가장 오래된 건물이 현대적 건물로 변화한 것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이번 인문경영관 리모델링과 같이 개교 30주년을 대학의 변화와 미래 도약을 위한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기대는 대학 주변 산림지를 관통하는 총 연장 3.3Km의 ‘둘레길’을 개통했다. 이번에 조성된 둘레길은 산책로 포장, 목재 계단·난간 설치 등 안전시설과 등의자, 휴게쉼터, 흙먼지 털이기 등 편의시설을 갖춘 3개 코스로 조성됐다.

대학 구성원·인근 지역 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