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기념공연 넌버벌 퍼포먼스<FLYING> 포스터. (사진제공=천안문화재단)
어린이날 기념공연 넌버벌 퍼포먼스<FLYING> 포스터. (사진제공=천안문화재단)

[충남일보 선희홍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가정의 달과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퍼포먼스와 코미디의 환상적인 조합 가족동반 관람극 익스트림 퍼포먼스 ‘플라잉’을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인다.

어린이날 기념 공연 3D 홀로그램 판타지 공연 ‘플라잉’은 ‘난타’ 연출 및 ‘점프’, ‘비밥’ 등의 총감독 출신 한국 비언어극 창작 대표주자 최철기 연출가가 만든 작품이다.

2011년 초연한 ‘플라잉’은 이스탄불, 싱가폴, 중국, 베트남, 대만 등 국내외에서 총 1900여 차례의 공연을 통해 누적 관람객 84만명을 돌파했다.

무대는 대사 없이 주로 몸짓과 소리만으로 역사 속 화랑과 도깨비의 에피소드를 절묘하게 엮어간다.

전(前) 리듬체조·기계체조 국가대표, 전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단, 세계적 수준의 비보이 등 각 분야의 국가 대표급 배우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퍼포먼스는 남녀노소, 내·외국인 관람객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정통 체조 장면과 전통무예가 곁들여진 절도 있는 퓨전무술 장면은 공연예술로도 손색없는 스포츠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로봇 팔과 3D 홀로그램을 이용한 장면도 볼거리다.

천안예술의전당 관계자는 “비대면 위주 일상에 지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공연은 철저한 방역관리가 이뤄진 가운데 진행된다”며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공연장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기념 공연 ‘플라잉’은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2시, 5시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좌석 띄어 앉기로 2회 공연한다.

예매와 자세한 내용 확인은 최정상 공연의 명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공연 관람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