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포스터 (사진제공=KBSI)
연구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포스터 (사진제공=KBSI)

[충남일보 이진희 기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산·학·연 연구산업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6일 KBSI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연구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국가 과학기술 생산성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견인하는 연구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의 역할 제시와 관련된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의 폭넓은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연구산업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회는 이상민 의원 인사말을 시작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선호 과장, ㈜피디젠 안광성 대표이사, 대전대학교 김철한 교수, KBSI 김건회 경영본부장이 각각 산·학·연 대표로 ‘연구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연의 역할’이라는 주제 발표에 나선다.

이어서 산·학·연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연구산업 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KBSI는 세계 최첨단 연구장비와 우수 연구인력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분석과학 개방 연구원’을 지향하며 연구시설장비 컨트롤타워, 연구장비 성능평가 시범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연구장비산업 육성 중심기관으로서 산학연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연구장비산업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