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CI. (사진제공=천안시)
천안문화재단 CI.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선희홍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주민주도형 축제를 위한 축제 기획자 등 인력양성’ 교육생 및 참가자를 7월1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생 30명을 모집라는 ‘축제 기획자 과정’은 축제 관련 전문가들의 강의와 더불어 분야별 멘토링을 통해 직접 천안흥타령춤축제의 부대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한 가장 좋은 기획서를 선발해 축제 기간 중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한다.

‘댄스 아카데미 과정’은 참가자 50명을 모집하며 이번년도 축제 경연 프로그램 중 새로 신설된 스트릿댄스부 경연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스트릿댄스 장르의 심층 강의를 진행한다.

댄스 교육 과정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시 대면 수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참가 자격은 축제와 춤을 사랑하는 천안시민 및 지역 내 대학교 재학생이다. 신청은 천안흥타령춤축제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 접수 안내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한편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천안흥타령춤축제 2021’은 9월29일부터 10월3일까지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흥타령춤축제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