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 성료... ‘당신의 기억, 홍성’ 대상_대상 당신의 기억, 홍성 썸네일 이미지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 성료... ‘당신의 기억, 홍성’ 대상_대상 당신의 기억, 홍성 썸네일 이미지

[충남일보 김태현 기자]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이 문화도시 홍성을 대표하는 영상 이미지를 찾기 위해 개최한 2021년‘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에서 경기도 안산시에 거주하는 윤성현씨의 작품 ‘당신의 기억, 홍성’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은 총상금 1400만원(대상 300만원, 금상 각각 200만원 등)의 규모로 전국에서 총 35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 비대면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17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금상에는 송성재씨의 ‘홍성으로’와 김솔씨의 ‘홍성 그리고 여름이었다’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은 대상을 수상한 윤성현씨의 ‘당신의 기억, 홍성’ 작품에 대해 “김좌진 장군과 대화하듯이 홍성의 풍경을 묘사하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고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면서 감성적 소구를 불러일으키는 기획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한편 이번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은 도시농업문화공간 ‘들빛’(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0월12일14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문화도시 홍성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문화도시 홍성의 다양한 SNS 등을 통하여 문화도시 홍성을 알리는 데 중요한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