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8일 ‘2021학년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충남대학교)
충남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8일 ‘2021학년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충남대학교)

[충남일보 이정아 기자] 충남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8일 ‘2021학년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충남대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대학원생의 연구 의지의 고양, 성과 홍보 및 확산, 정보 공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GRAST 재학생 및 수료생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 논문과 발표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으며 이날 발표된 포스터는 GRAST 건물 내에 항시 전시될 예정이다.

GRAST 안현주 원장은 “최첨단 분석장비를 활용해 세계적 수준의 분석과학 원천기술 개발은 물론 연구 장비 개발 및 활용에 능통한 우수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분석과학기술분야 전문교육 기관인 GRAST는 지난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총괄 운영하는 ‘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분석과학기술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D 분석기법·도구 개발을 위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