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9일 영동군민들과 만나 민심을 청취하고,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9일 영동군민들과 만나 민심을 청취하고,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충남일보 성기욱 기자] 노영민 충북지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9일 영동군을 방문해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공약을 전달했다.

이날 노영민 예비후보는 군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영동~단양 간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조기완공을 약속했다.

또 농업기술원 영동분원도 조속히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노 예비후보는 “충북 남부지역과 북부지역이 하나의 충북이란 정체성을 갖지 못할 정도로 떨어져 있고 도시개발과 경제적 혜택도 고르지 못해 일부 지역 소외론이 확산되고 있다”며 “물리적 거리를 좁히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불균형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충북 최남단 영동부터 최북단 단양을 하나로 잇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의 차질 없는 완공과 농업기술원 영동분원 설치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반영하고 도농간 소득격차를 줄이기 위해 농민수당을 100만원으로 인상할 계획도 언급했다.

특히, 노영민 예비후보는 “도내 균형발전은 더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촘촘한 교통망을 구축해 교류와 소통을 확대하고, 권역별 첨단기업 유치 등을 통해 다함께 잘 사는 충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