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전현민 기자] 충남 논산시는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논산시 제공)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논산시 제공)

참가 방법은 ‘걷쥬’ 앱을 다운받아 논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논산시 비대면 건강 걷기’ 참여하기를 선택하고 본인의 건강 상태를 감안해 기간 동안 15만보 이상 걸으면 된다.

대회 기간 중 15만보 이상을 달성한 시민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한다.

또한 ‘걷쥬’ 앱 논산시 커뮤니티 게시판에 치매예방 로고젝트 및 건강생활실천(영양·금연·절주·운동) 표지판이 포함된 인증샷과 치매극복 또는 건강생활 실천 메시지를 함께 남긴 시민 중 5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치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치매 극복을 위해 기간 내 직원과 함께 시민공원 걷기를 완료한 경우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편하고 쉽게 개인의 면역력과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계속해서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발굴해 건강한 도시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건강 걷기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 건강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