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5일 서구 도마시장을 방문해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 유세를 돕고 있다.(사진=박희조 캠프 제공)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5일 서구 도마시장을 방문해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 유세를 돕고 있다.(사진=박희조 캠프 제공)

[충남일보 박진석 기자] 6.1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전 및 충청권의 표심을 얻기 위한 선거운동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 성패를 가를 핵심 지역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대전은 과거부터 중앙 정치권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분석이 있어 사전 투표 및 본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여야 중앙당에서도 총력을 다하는 모양새다.

25일 국민의힘에서는 배현진 최고위원이 대전을 방문해 이장우 후보 선거 유세 지원에 나섰다.

배 의원은 25일 서구 도마시장에서 “이장우 후보를 반드시 이번에 시장으로 만들어 대전 시민의 훌륭한 삶을 이어갈 수 있게끔 하는 일꾼이 될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 후보의 당선이야말로 대전을 세계적인 지적 수준의 보고로 변할 수 있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사진=이연지 기자)
(왼쪽부터)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사진=이연지 기자)

그는 “최근 윤 대통령도 카이스트와 나노연구원을 다녀가면서 대전을 우리나라의 과학산업과 상권의 부활 등 4차 산업 미래 먹거리의 중심지로 반드시 성장시키겠다고 약속했다”며 “대전 시민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바꿔주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후보를 시청과 각 의회로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저 또한 충청의 자녀로서 일을 열심히 해나가겠다”며 “항상 충청 지역에 애정이 있는 만큼 대전의 상권 문화를 발전시키고 정책을 잘 해낼 수 있도록 예산 또한 협조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방선거는 대통령 선거나 구의원 선거처럼 적극적으로 가서 투표를 잘 안 한다”며 “중요한 시점에 중요한 인재들을 투표율이 낮아서 놓칠 수가 있으므로 사전투표도 꼭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이 후보도 유권자를 향해 압도적 시정교체를 위한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최근 진행된 대전시장 후보 토론회에서 대전이 확실하게 위축되고 있는 걸 느꼈다”며 “일하는 시장이 어떤 사람인지 구청장이 어떤 사람인지 저희 국민의힘 후보들이 확실하게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6시부터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에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집중 유세가, 오후 8시30분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서구 둔산동을 방문해 지원 유세를 펼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