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김공배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민원인 편의를 위해 현재 운영중인 월요 야간민원실과 함께 제증명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교육청은 평일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부부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민원인이 교육청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이용하도록 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증명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는 민원인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또는 전화로 예약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해 민원 서류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약 민원 접수 및 수령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월요 야간민원실 운영시간 오후 6시~8시도 가능하다. 대상은 학생, 검정고시, 인사 등 총 22종의 제증명민원이다.

교육청 이미자 운영지원과장은 “월요 야간민원실 운영과 제증명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를 병행해 시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교육행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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