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귀찬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원장(왼쪽)과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특구재단)
박귀찬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원장(왼쪽)과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특구재단)

[충남일보 김태진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27일 특구재단에서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  박귀찬 KIRD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적자원개발(HRD) 체계 고도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과학기술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교육훈련 과정 기획 및 운영에 관한 협력, 인재개발 컨설팅 및 교육훈련 운영제도 자문, 사내전문가 및 외부전문가 공동 활용‧지원, 기술사업화 및 특구개발 관리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정보 교류 등 4대 추진과제를 설정했다.

양 기관은 올해 9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공동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특구재단과 과학기술 인재성장 종합지원 기관인 KIRD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귀찬 KIRD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양 기관이 축적한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공유해 기술사업화 분야 교육의 질적 제고와 함께 우수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