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태권도협회 임원 A씨가 모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에 소속돼 불법선거운동을 펼치는 중이라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사진=충남태권도협회 홈페이지 갈무리)

[충남일보 이잎새·윤근호 기자] 충남태권도협회(이하, 충태협회) 임원 A씨가 모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에 소속돼 불법 선거 운동을 펼치는 중이라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충남 보령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회원 B씨는 31일 B씨가 모 충남도지사 후보와 밀접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맺고 태권도인들을 대상으로 지지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충태협회장은 민주당에 공천을 받아 지방선거에 출마한 상태라고 알렸다.

B씨는 “지방선거에 출마함에 따라 충태협회장은 일반적으로 직무를 사퇴해야 한다고 알고 있으나, 이후 업무에 복귀한다고 한다”며 “불법선거운동 등 A씨의 행태는 굉장히 지능적이고 자신의 권력을 유지하려는 방편으로 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뿐만 아니라 A씨는 충태협 회원들에게 여러차례 폭언을 일삼고 금전 횡령 등을 저질러 온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의 모 중학교 태권도부 지도 교사인 김모 씨는 “과거 태권도부 학생이 충남체고가 아닌 서울에 있는 학교로 진학하게 되자, A씨로부터 수시로 모욕적인 언사를 들어야 했다”며 “A씨는 저 이유 하나로 저는 물론 학교까지 공개 유튜브 채널에서 비방하고 충남교육청에 이야기해 지원금을 끊어버리겠다, 태권도 시합 출전을 막겠다는 등의 협박성 발언을 하고는 했다”고 밝혔다.

이어 “실제로 제가 재직중인 중학교 소속 태권도부 아이들이 충남체전에 나갈 당시, 지도교사인 저를 경기장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아이들이 대회에서 감점을 받게 하는 등의 일이 있었다”며 “그 때 학부모들이 증거를 남기기 위해 사진을 촬영하려 했지만 모두 제지당해 사실 증명을 할 물증이 남지 않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서천의 충태협 회원인 강씨는 A씨로부터 국기원에서 실시하는 심사시행담당관에 추천받은 후 담당관 활동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달받지 못했다고 한다.

A씨는 이에 그치지 않고 강씨에게 자신이 충태협으로부터 수령할 금원을 받는데 필요하다며 강씨의 명의로 된 계좌와 체크카드를 만들어 줄 것을 지시, 약 3년간의 활동비를 편취했다고 한다.  

이에 김씨, 강씨를 포함한 충태협 회원 4명은 A씨를 사기죄, 모욕죄, 정보통신망이용명예훼손죄 등으로 고발한 상태다.

한편 본보 취재진이 연락을 수차례 취해봤지만 당사자인 A씨가 회신하지 않아 답변을 받지 못했다.

A씨가 소속된 충남태권도협회는 “A씨가 자리에 없어 통화가 어렵다”며 “고소 건은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