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복지재단이 23일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천안시복지재단이 23일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시복지재단은 23일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정지표 이사장과 윤영란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유아교육기관 나눔인성교육의 안정적 운영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후원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기부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공동수행, 유아교육기관 나눔인성교육의 안정적인 운영 및 지원, 임직원 천안시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자발적 정기후원 참여 등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윤영란 회장은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는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관내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보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나눔인성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공동체적 인성을 키워 타인에 대한 존중과 책임, 배려와 소통, 협력과 나눔의 덕목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표 이사장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 현장의 중요성을 더 깊이 파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연합회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인성교육이 활발히 추진되도록 함께 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