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장면.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 운영 장면.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이하, 과학교육원)은 이달 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여름방학 장영실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장영실 과학교실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흥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2개로 구성되었으며, 유, 초, 중학생, 학부모 등 558명이 참여한다.

운영 프로그램은 기초과학, 정보과학, 생명지구환경 분야, 상상이룸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유아는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커피박 화산 폭발 놀이, 꽃잎으로 만드는 마법 물약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초등학생은 저, 중, 고학년에 따라 우주를 향한 꿈 누리호 발사, 출발! 공기탐험대!, 생활 속 신기한 오토마타, 현미경 속 놀라운 세상으로 떠나요, 바다쓰레기를 처리하는 AI환경 로봇, 메뚜기 로봇 등을 진행하고, 중학생은 –196℃의 세상을 운영한다.

과학교육원은 코로나 19 전염병 예방수칙에 따라 한 반의 참여 학생을 15명 이하로 제한했으며 학생별 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한다.

김용정 과학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기중 과학·수학 체험교육과정, 주말과학 산책, 찾아가는 과학아카데미, 생태탐사, 별축제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