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일보 서세진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기획된 차이코프스키의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이 비보잉·탭댄스와 만나 색다른 모습으로 오는 12월 24일과 25일 오후 2시에 당진시민을 찾아온다.

당진문화재단이 준비한 이번 연말 특별공연은 제9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영광의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와이즈 발레단'이 함께 준비해 더욱 특별하다.

클래식 발레의 순서에 따라 1막과 2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작품은 원작의 감동이 주는 발레의 판타지를 그대로 살리면서 전막 발레의 묘미를 감상할 수 있는 와이즈 발레단만의 연출로 각색했다.

1막에서는 마법사 드로셀마이어가 관객들을 클라라의 크리스마스 파티로 초대해 마술을 펼치며, 과자 나라로의 신비한 여행을 함께 떠나도록 한다.

특히, 극 중 호두 병정과 쥐들의 전투 장면은 탭댄스와 비보잉으로 다이내믹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2막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춤이 쉴 새 없이 펼쳐지며, 사탕 요정과 왕자의 피날레 ‘그랑 파드되’ 춤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겨울 하얗게 내리는 눈과 크리스마스 파티가 펼쳐지는 동화 속의 신비한 나라를 함께 여행하고 일상을 벗어나 동심을 자극하는 환상적인 발레 공연으로 연말 공연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발레 ‘호두까기 인형’ 특별공연은 P석 3만원, R석 2만원, S석 1만원, A석 5000원으로 8세 이상 관람할 수 있다. 티켓 할인 및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당진문예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