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문화 나눔행사’ 홍보 안내문.(사진제공=대전시 유성구)
‘목재문화 나눔행사’ 홍보 안내문.(사진제공=대전시 유성구)

[충남일보 김기랑 기자] 대전 유성구는 오는 2~4일과 16~18일에 각 지족동 은구비공원과 전민동 엑스포근린공원에서 ‘목재문화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목재친화도시 조성 플랫폼 구축’ 목표 아래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은구비공원(2~4일)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로 ‘어린이 목공·목재 플레이 체험’, ‘실내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엑스포근린공원(16~18일)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목재 트리 만들기’와 ‘장식소품 프리마켓’ 등 21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는 이번 행사에서 구민들을 대상으로 설문·관찰·면접 조사를 실시해 도출된 장단점과 개선사항 등을 중장기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용래 청장은 “기후 환경변화에 순응하는 친환경 미래도시를 만들고, 우리 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친환경적으로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며 “가족 및 친구, 연인과 행사장을 찾아와 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산림청의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는 2025년까지 국비 25억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목재친화도시 조성사업 기본 및 실행계획수립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