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 최우수상 수상 장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 최우수상 수상 장면 

[충남일보 유명환 기자] 호서대학교는 19일 디지털기술경영학과 2학년 이나영, 류민수, 윤수진 학생이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주최한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의 데이터 분석 보고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전자신문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최우수상을 차지한 디지털기술경영학과팀은 소부장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소부장 데이터를 활용하여 ‘동태적 변이할당 분석을 통한 충남지역의 소재·부품·장비 산업 현황 및 정책 제안’이라는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소부장넷 통계활용대회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통계 동향분석과 정책기획 활용성 제고와 함께 데이터 기반 소부장 R&D 정책기획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11월29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전자신문사 공동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2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테크페어’에서 진행됐다.

지도교수 채성욱 교수는 “인터넷 및 정보기술의 발달로 이제 데이터는 마음 먹으면 쉽게 구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주어진 문제해결을 위해 데이터를 활용하는 능력이다. 디지털기술경영학과 학생들이 이번 데이터 분석 보고서 부문에서 수상을 한 것은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활용 역량에 초점을 맞춘 전공 활동의 의미있는 성과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