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 (사진제공=데일카네기)
데일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 (사진제공=데일카네기)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는 3월14일부터 16주간 진행되는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충남1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기수 당 15명을 정원으로 공무원, 기업인, 전문분야 종사자 등 우수리더를 모집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데일카네기가 쓴 인간관계론, 스트레스론, 스피치론의 철학을 바탕으로 인간관계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고민과 스트레스의 효과적인 관리 방법 등 인간경영 리더십의 핵심 역량을 개발하고 실천할 수 있는 행동습관과 자신감 증진에 역점을 두고 있다.

1912년에 시작된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전 세계 90여개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30여년간 40여개 도시에서 3만 여명의 CEO, 고위공직자, 전문인 등이 수료한 명실상부한 최고경영자과정이다.

충남센터는 2018년 첫 개설이후 그동안 10기까지 148명의 교육수료자를 배출하여 카네기리더십 충남연합회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해왔으며 회원으로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교육, 금융, 제조, 유통, 법률, 세무, 언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리더들이 참여하고 있다.

카네기리더십 충남연합회에서는 전회원이 함께 하는 총회, 포럼세미나, 체육행사, 사회공헌행사 등의 네트워킹 행사를 주관해 회원의 역량강화와 정보공유 및 정책제안, 사회가치실현 등의 실천을 수행하며 깃수별, 동호회별로 모임을 주관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11기 교육생은 2월10일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 접수에 의해 중복업종, 남녀비율, 제한업종배제 등의 심사를 진행 중이다. 교육문의는 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