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의 N클래스 ‘우리아이 기질육아법’ 모집 홍보문. (사진제공=천안시)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의 N클래스 ‘우리아이 기질육아법’ 모집 홍보문.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시가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의 N클래스 ‘우리아이 기질육아법’ 강의에 참여할 4세 이상의 자녀를 둔 청년(18~39세) 부모를 모집한다.

‘NEW NETWORK’를 의미하는 N클래스는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주제별로 새로운 강의를 진행하고 청년들 간의 네트워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N클래스는 인간 색채(휴먼컬러)를 활용한 자녀의 기질에 맞는 육아법에 대한 강의로 15일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청년 부모 30명이며 12일까지 천안청년센 이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천안청년센터는 3월 N클래스로 청년들 개개인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맞춤형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30명의 청년들이 참여한 결과 필요한 정보를 찾고 서로 관심사가 비슷한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월 N클래스 참여자는 이모 씨는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모여 같은 고민을 나누며 서로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81%가 ‘매우만족 한다’고 응답했다”며 “N클래스를 통해 매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청년들이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