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개최된 금산군 임산부 출산 맞이 교육 모습 (사진제공=금산군청)
지난 6월 개최된 금산군 임산부 출산 맞이 교육 모습 (사진제공=금산군청)

[충남일보 박민수 기자] 충남 금산군 금산군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두근두근 아이맞이 임산부 출산 준비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임산부의 산전·산후 관리에 관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전달해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태아와 예비 부모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론 강의와 실습이 병행되어 참여자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 일정은 ▲21일 출산 준비 및 힘주기 호흡법 ▲23일 임신·출산 묻고 답하기 및 오가닉 애착인형 만들기 ▲28일 우리 아이 통잠 수면교육(모형 실습) ▲30일 태교의 비밀코드 및 태명 유기농 배냇저고리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관내 임산부 60가정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41-750-4382)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출산준비교실을 통해 출산과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라는 예비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