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 신혁호 회장, 충남디자인예술고에 발전기금 100만 원 기탁

2025-08-25     노국철 기자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의 신혁호 회장이 지난 20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에 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서천교육지원청)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충남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의 신혁호 회장이 지난 20일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에 발전기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학교 교육시설의 보수 및 확충 ▲교육용 기자재 및 도서 구입 ▲학교체육 및 학예활동 지원 ▲학생복지 증진 및 자치활동 지원 등 학생들의 학업 여건을 개선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압야예술제’ 준비 기금으로도 활용된다. ‘압야 예술제’는 한 해 동안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각을 한껏 발휘하는 충남 디자인예술고의 대표적 행사이자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진 학교의 자랑이다.

신혁호 회장은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며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발전기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라이온스클럽은 그동안 지역주민 대상 봉사활동과 불우이웃돕기 등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