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 개최
2025-11-10 윤근호 기자
[충남일보 윤근호 기자] 충남대학교는 최근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이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2025학년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는 지난 6일 교수와 재학생, 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서 재학생 및 수료생 40여명이 연구 성과를 발표했으며 총 16명이 최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한 논문과 포스터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복도에 항시 전시될 예정이다.
성과발표회의 최우수논문상은 ‘나노 다공성 전극에서 전기이중층 중첩 현상을 활용한 전기 화학 반응 제어’를 발표한 이효찬 석사과정생이 수상했다.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주용 원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구성원의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었으며, 이를 계기로 분석과학기술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연구장비 분야의 세계적인 연구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총괄 운영하는 ‘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분석과학기술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D 분석기법·도구 개발을 위한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