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새내기 일반직공무원 대상 학교업무 1:1 맞춤형 연수 실시

2025-11-13     임영한 기자
보령교육지원청, 새내기 일반직공무원 맞춤형 연수( 사진제공=보령교육지원청)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충남 보령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보령창의예술꿈키움센터에서, 관내 학교로 지난 10월 1일 자 신규 발령된 새내기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 향상을 위한 1:1 맞춤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실무 중심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관내 학교 행정실의 새내기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의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연수는 학교 경력이 풍부한 행정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각자의 학교 업무를 기반으로 한 1:1 맞춤형 지도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내용은 학교 행정실 주요 업무인 학교회계 실무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내용으로는 ▲학교회계 세입·세출 ▲계약(물품, 용역 등) ▲납품 ▲대금 지급 절차 등 이다. 이와 함께 ▲공문서 ▲계획서 ▲보고서 등 행정 문서 작성 실습도 병행해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한태희 교육장은 “학교행정의 첫걸음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세심한 지도와 실무 지원을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