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세대공감희망나누기사업 ‘가족愛(애) 듬뿍!,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 진행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14일, 취약계층 12가구 35명을 대상으로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愛(애) 듬뿍!,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은 가족이 일상에서 벗어나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여행에 목적을 두고 기획 되었다. 이에 참여 가족들은 롯데월드 어드밴처 내 다양한 놀이기구를 함께 즐기고, 퍼레이드 관람과 캐릭터 포토존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가족 구성원들은 문화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참여자 모두가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한 가정은 “경제적 여건으로 문화체험을 자주 못했는데, 이번 참여를 통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며 마음을 전했다.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장옥 센터장은 “이번 가족 문화체험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오롯이 서로에게 집중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세대 간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여행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세대공감 희망나누기’ 사업은 세대 간 친밀감 향상과 정서 지원을 통해 세대 간 공감과 이해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센터는 현재 미술을 매개로 세대 간 소통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미술활동’ , 각 가정의 양육자 및 자녀를 대상으로 맟춤형 ‘일상생활코칭’, ‘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팀(041-620-932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