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국민 소통 노력 인정
[충남일보 김현수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 1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공기업부문 대상을 수행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통분야 시상식이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 국회의원·CEO소통대상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수를 기반으로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검증을 거쳐 우수기관 및 기업을 선정한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21년 블로그 채널을 시작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해 오고 있다.
특히 공사가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가스, 수소,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국민 접근성을 높였으며, 대학생기자단 운영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로 현장감 있는 정보전달 및 공사 사업의 투명성을 높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가스기술공사 홍보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사의 추진사업 및 기술력, 친환경 에너지 상식, 탄소중립 실천 등 에너지 관련 정책, 취업관련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공사의 다양한 SNS 채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