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제33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2025-11-19     길상훈 기자
 공주소방서는 지난 18일 공주시 백제체육관에서 ‘제33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의 ‘제33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모습.
 공주소방서는 지난 18일 공주시 백제체육관에서 ‘제33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이어 각 기관 및 단체 등이 참석한 기념사진을 찍었다.(사진제공=공주소방서)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충남 공주소방서는 지난 18일 공주시 백제체육관에서 ‘제33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 향상과 조직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안전역량을 한층 더 공고히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 대회에는 오긍환 공주소방서장, 김성근 연합회장, 문복님 여성회장, 송무경 공주시 부시장, 임달희 공주시의장, 박수현 국회의원, 고광철 충청남도 건설소방위원장, 박기영 행정문화위원장, 이용성 공주시 부의장, 공주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의용소방대 23개대  남·여 대원 200며 명이 참석했다. 각종 재난 상황을 가정한 소방기술 경연 2개 종목을 중심으로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또한 의용소방대의 전문 역량 강화, 재난 대응 능력 향상,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들이 추진된다.

오긍환 공주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는 매우 중요한 동반자”라며 “오늘 대회가 의용소방대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위기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