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의용소방대와 함께 ‘불조심 강조의 달’ 합동 캠페인 실시

2025-11-19     노국철 기자
충남 서천소방서는 지난 18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서천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 의용소방대와 함께 등굣길 및 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서천소방서)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충남 서천소방서는 지난 18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서천초등학교 한국119청소년단, 의용소방대와 함께 등굣길 및 전통시장 일원에서 화재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서천초등학교 앞에서는 한국119청소년단·교직원·소방대원 등 20여 명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겨울철 화재예방과 우리집 화재대피계획 등을 알기 쉽게 홍보하며 학생 참여형 안전문화 확산 활동을 펼쳤다.

이어 장항전통시장 일원에서는 의용소방대와 함께 불조심 강조의 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소방차 카 퍼레이드를 진행했다. 장항읍 남·여의용소방대원들은 시장 상인과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금지, 난방제품 안전점검 등 생활 속 화재예방 수칙을 집중 안내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작은 실천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만큼 군민 모두가 겨울철 화재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서천소방서는 지역과 함께하는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