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서구청 앞에서 출마선언식을 열고 발언 중인 유지곤 서구청장 예비후보.(사진=김기랑 기자)
30일 오전 서구청 앞에서 출마선언식을 열고 발언 중인 유지곤 서구청장 예비후보.(사진=김기랑 기자)

[충남일보 김기랑 기자] 유지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출마선언식을 열고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의 서구청장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그는 30일 오전 서구청 앞에서 “서구를 최고로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고 구민들의 가슴에 희망의 불꽃을 심는 구청장이 되겠다”며 “새로운 도전과 성취로 지방자치 역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써나가겠다. 서구 발전에 제 젊음과 열정의 모든 것을 쏟을 것”이라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이어 “행정 분야는 오롯이 구민을 위한 최대의 서비스 산업이 돼야 한다”며 “저는 정치인이라는 틀 속에 머무르지 않고 대전과 서구를 세계에 내다 파는 ‘세일즈맨’, 발전을 설계하는 ‘디자이너’, 미래와 희망을 엮어가는 ‘프로듀서’가 되겠다”고 선포했다.

유 예비후보는 선거 과정과 관련해 어느 후보도 비방하거나 폄하하지 않으며 선거법을 충실히 준수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민의 일상 생활을 위해 큰 소음을 유발하는 유세차량 또한 운영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창업가 출신으로 전 세계를 다니며 글로벌 감각을 익혀온 제가 구정을 더 역동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며 “서구를 위해 많은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제게 적극 투자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유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신인으로 후보군 중 가장 먼저 서구청장 출마선언을 마쳤던 바 있다. 벤처기업가·한국청년회의소 대전지구회장 등 시민단체 대표, 소상공인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대통령 직속 민주평통 중앙 상임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