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보건소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슬로건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부여군 보건소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슬로건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

[충남일보 이재인 기자] 부여군 보건소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슬로건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보건소는 그동안 매년 추진한 집단 대면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면취소 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인별 구강건강관리 실천 위주로 운영되며 부여군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운영기간은 오는 6월7일부터 6월11일까지 5일간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00~11:30(2시간), 부여군보건소 본관 1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개인별 사용 중인 헌 칫솔을 가지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새 칫솔로 교환해주고 교육, 구강 상담을 통해, 1개월 매일 점심식사 후 칫솔질 실천기록표 작성 후 제출 시에는 새 칫솔로 추가 지원한다.

또한 보건소는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에 대하여 구강건강생활실천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교육을 이수하면 구강위생용품을 증정하는 등 생애주기별 대상자에 맞는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홍보 및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