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앞서 임용합격 선배 초청을 통해 특강과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공주대외협력 홍보팀)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앞서 임용합격 선배 초청을 통해 특강과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제공=공주대외협력 홍보팀)

[충남일보 길상훈 기자]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지난 7일 임용합격 선배 초청 특강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 학과는 교직 이수자 대상 특강 강사로 조리교사 중등임용시험에 합격한 14학번 박주영 졸업생(대전국제통상고교 재직)의 임용 준비 과정과 합격 전략 비법 등을 차례로 이수했다.

특강에는 학과 소속 교수, 교직 이수 중인 재학생이 참석했다. 임용고시에 합격한 선배가 들려주는 노하우, 합격 수기 등이 이수되고 이를 함께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 주어졌다. 특히 임용고시를 준비 중인 4학년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전달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생한 임용합격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선배가 준비해 온 특강 자료와 기출 문제집으로 열심히 공부해 임용시험에 기필코 합격하겠다"고 밝혔다.

학과 학과장 강경심 교수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조리교사 배출의 명문 학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매년 임용 합격 선배 초청 특강을 진행해 선·후배 간 소통의 장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