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충북노인건강문화축제가 22일 청주아트홀에서 개최됐다.(사진=충북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충북노인건강문화축제가 22일 청주아트홀에서 개최됐다.(사진=충북도)

[충남일보 이상연 기자]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인 ‘2022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 및 충북노인건강문화대축제’가 22일 치매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장 마련을 위해 청주아트홀에서 개최됐다.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치매극복의 날(매년 9월21일)을 맞아, 충북광역치매센터와 충북노인종합복지관 공동 주최·주관으로 시·군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및 치매관련 유관기관 임직원, 어르신 공연팀(19개팀) 및 도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문화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해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과 충북노인건강문화대축제를 한 자리에서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치매관리 사업 유공자 표창, 어르신들의 열띤 경연 및 축하공연, 치매안심센터 작품 전시회, 노인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꾸며졌다.

그리고 부대행사로 열린 치매안심센터 작품 전시는 도내 14개 치매안심센터 쉼터 프로그램 이용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그림과 감동적인 글이 어우러져 행사장을 찾은 많은 이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곽홍근 도 보건정책과장은 “치매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필연적으로 증가하는 질병으로 한 개인, 가정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는 만큼, 오늘 행사를 계기로 도민들의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