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이 지난 30일 관내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충남 서천군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이 지난 30일 관내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충남일보 노국철 기자] 충남 서천군 장항읍 서천愛희망발굴단이 지난 30일 관내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원 가구는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으로, 시각 장애와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집 안팎에 쓰레기가 방치되면서 해충이 대량 번식해 위생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과 장항 적십자봉사단, 장항 새마을금고봉사단, 장항읍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 명은 각종 쓰레기와 폐가구, 폐가전을 수거하고, 청소와 해충 방역소독을 실시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쏟았다.

나주하 읍장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발굴된 위기가정은 맞춤형복지팀의 사례관리를 통해 공적급여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복지욕구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