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역량강화 교육 사진
사회복지법인 역량강화 교육 사진

[충남일보 이우석 기자] 충남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예산군가족센터 교육장에서 예산군 관내 13개소 사회복지법인의 외부 추천 이사 및 법인 대표, 법인이사, 감사, 업무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군에서 2023년 처음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 송근창 사무총장을 초빙해 ‘지도점검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법인운영’을 주제로 사회복지법인 지도점검 요령과 주요 지도점검 내용, 외부추천이사의 역할과 기능 등 사례 중심의 생생한 교육이 진행됐다. 

사회복지법인은 시설 운영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 제18조 제2항에 따라 이사 정수의 3분의 1 이상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로 추천받아 외부 추천 이사를 선임해야 하며, 선임된 외부 추천 이사는 무보수·명예직으로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3년간 법인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등록된 외부이사 후보는 총 28명이며, 매년 만 19세 이상 사회복지 또는 보건의료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외부 추천 인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후보자로 공개 모집해 인력풀을 구성·운영 중이다. 

사회복지법인 외부 추천 인사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의체 사무국 (041-332-6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