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천안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문. (사진제공=천안시)
‘2023 천안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홍보문. (사진제공=천안시)

[충남일보 서상준 기자] 충남 천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3~4일 이틀간 서북구 불당동 일원에서 ‘2023 천안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안愛 천사’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와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 

3일에는 영화 ‘수라’ 관객과의 대화, 주민교육,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며 4일에는 한마당기념식, 천사마켓, 문화공연이 준비됐다.

영화 ‘수라’ 관객과의 대화는 CGV천안시청에서 진행되며 영화 관람 후 황윤 감독이 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관객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는 ‘쉽게 보는 사회적경제의 이해’라는 주제의 강연과 천안 사회적경제 우수 기업 사례들을 소개하는 주민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대회의실에서는 ‘지역사회 발전 전략으로서의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이 이어진다. 

4일 불당동 아름드리공원에서는 열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한마당기념식 이후에는 안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 40개소가 함께하는 ‘천사마켓’이 열린다. 

사회적경제 및 소상공인 상품 판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있으며 사회적경제 포토존과 조형물이 상설 운영되고 벌룬&버블쇼와 재즈공연 등 문화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천안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1004net.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