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사하는 이근재 회장.
개회사하는 이근재 회장.

[충남일보 한내국 기자] 이근재 아이큐엔코리아회장겸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 대회장이 8일 (사)한국유권자 총연맹, (사)국가문화발전위원회, 한국여성유권자 연합, 한국인성중앙회 주관으로 하는 2023 제16회 국정 감사 평가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문화예술 공헌 대상를 수상했다.

이와함께 제21대 2023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의정 활동 대상도 수여됐다.

국회의원 중에서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정우택 국민의힘 국회부의장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국회부의장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기홍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최우수 국회의원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함께 이번 시상식은 2023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도의원 행정 의정 대상식도 함께하고 ▲김한종 장성군수 ▲정명근 화성시 시장 ▲박용근 전라북도 도의원 ▲박윤옥 남양주 시의원 ▲오세철 수원특례시 시의원 ▲김승엽 은평구의회 구의원등이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도의원 행정 의정 대상을 수여했다.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승인 제13호 공익 법인으로 올바른 정치문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국회의원의 국정감사 결과를 종합 평가해 매년 최우수 국회의원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근재 주)아이큐엔코리아겸 국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 대회장은 앞으로 더욱 더 국회의원들이 국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시민단체와 함께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많은 국회의원들이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국회의원으로 신뢰를 받아 최우수상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회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뜻밖의 자랑스런운 문화예술공헌 대상을 받아 기쁘다"면서 "더욱 더 잘하라는 충고로 받아들이겠다"고 덧붇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